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타트업의 모든 것 충무창업큐브에서 파헤쳐보자

스타트업의 모든 것 충무창업큐브에서 파헤쳐보자

  • 기자명 신예지
  • 입력 2019.02.18 10:3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부터 충무창업큐브에서 청년 창업교육 '스타트업의 정석'

▲ '스타트업의 정석' 첫 강의 모습
[일간건설] 중구는 이달부터 충무창업큐브 다목적갤러리에서 창업에 꿈을 둔 청년들을 위해 창업전문교육인 '스타트업의 정석'을 마련하고 연말까지 이어간다.

이번 교육은 스타트업 단계를 4분기에 맞춰 초기 도약기 이른 성장기 빠른 성장기로 나눈 후, 매월 선정한 세부 주제에 따라 진행된다.

구 도심산업과 관계자는 "청년 예비 창업자의 역량과 실무능력을 강화시켜주기 위해 올해는 창업 지원 폭을 넓혀 연중 지속되는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1분기는 스타트업 기본기를 다지는 시기로 정하고 사업계획 수립, 창업가 정신 함양 등을 도와주는 강의를 통해 올바른 비즈니스 모델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2분기에는 경쟁력 있는 사업 아이템 선정과 실질적인 비즈니스 모델 구성에 관한 강의가 이어지고 3~4분기에는 기술창업과 관련해 지식재산권 등의 특허권과 마케팅을 집중 파고들 예정이다.

1분기의 첫 발이자 올해 출발을 알릴 2월 교육 프로그램은 창업 관련 정부지원금을 주제로 구성했다. 지난 13일 있었던 첫 시간에는 초기 창업에 결정적 뼈대가 되는 공공 창업지원금과 관련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 오는 20일 오후 2시에는 사업계획서, 27일 오후 2시에는 R&D지원사업를 놓고 심도 있는 교육이 펼쳐진다.

이번 창업교육은 만19세~만39세라면 충무창업큐브 블로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매 교육마다 30명까지 수강 가능하다. 구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상세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충무로5가에 있는 충무지하보도를 리모델링한 충무창업큐브는 지난해 4월 문을 연 이래로 다양한 청년 창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개 층에 개별 창업공간 15개와 개방형 다목적갤러리, 서울창업카페 충무로점 등이 들어서 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