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만성질환 예방관리 건강요리교실 운영

하남시, 만성질환 예방관리 건강요리교실 운영

  • 기자명 유철
  • 입력 2019.02.18 10:4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소와 함께하는 ‘건강한 식탁 만들기’, ‘건강식단 레시피 쿠킹 클래스’ 요리교실 실시

▲ 건강요리교실
[일간건설] 하남시는 만성질환 생활습관 개선을 위해 3060세대 고혈압·당뇨병 등록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탁 만들기’, ‘건강식단 레시피 쿠킹 클래스’ 요리교실을 운영한다.

고혈압?당뇨병 요리교실은 2011년부터 고혈압 · 당뇨병 등록자의 식사관리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시작되어 지난해까지 133회 1,472명이 참여했다.

2016년부터는 지역사회 문화센터와 연계해 건강요리교실을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 이는 지난 9월‘KBS 생로병사의 비밀’‘당뇨를 이긴 사람들의 식사법’방송에서 소개된 바 있다.

올해부터는 덕풍동 지역 문화센터 1개소를 추가해 요리교실을 신설, 확대 운영하고 저칼로리, 저염식으로 죽순채 오이갑장과, 봄 나물밥과 달래소스, 연잎 오리찜 등 다양한 요리를 소개할 예정이다.

지난해 건강요리교실 참석자들은“소금 없이 담백하게 먹는 방법과 설탕 없이 요리하는 방법을 알게 되서 도움이 됐다.”며,“단백질과 채소 과일 등을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겠다” 등 다양한 소감을 밝히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구성수 보건소장은“건강요리교실을 통해 고혈압·당뇨병 환자가 소금과 열량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조리법을 통해 식사관리를 하면서도 먹는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고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해 만성질환이 개선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고혈압·당뇨병을 가진 하남시민은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