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옥천군 군민아카데미 상반기 평생학습 정기과정 프로그램 “높은 인기”..다음달 8일까지 모집

옥천군 군민아카데미 상반기 평생학습 정기과정 프로그램 “높은 인기”..다음달 8일까지 모집

  • 기자명 조수미
  • 입력 2019.02.18 10:3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옥천군 군민아카데미 상반기 평생학습 정기과정 프로그램
[일간건설]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옥천군 상반기 평생학습 정기과정 프로그램이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의지 속에 높은 접수율을 보이고 있다.

18일 군에 따르면 평생학습 군민아카데미의 일환인 상반기 평생학습 정기과정 프로그램을 지난 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접수받는다.

댄스스포츠, 우쿨렐레, 팝송으로 배우는 영어 등 총 24개 강좌에 453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을 시작한지 10여일이 지난 지금 커피바리스타 자격증반, 우리가족 헤어커트 등 인기 강좌 10여개는 신청이 일찍부터 마감되는 등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정리수납전문가, 우리동네 마술학교, 컨츄리인형, 닥종이인형 과정 등도 색다른 주제에 주민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1인당 2과목까지 신청 가능하며, 강좌별로 주 1회씩 운영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옥천군청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방문 신청하면 된다.

단, 강좌에 따른 교재비와 학습에 필요한 준비물은 수강자가 부담해야 한다.

지난해 군은 평생학습 정기과정에 총 49개 강좌를 편성, 주민 1012명이 참여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군평생학습원 관계자는 ““실천이 말보다 낫다”라는 벤자민 프랭클린의 말처럼 많은 주민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학습을 통한 자아실현은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