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로구,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모집

구로구,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모집

  • 기자명 신예지
  • 입력 2019.02.18 10:4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정 밝은 생활밀착업종 종사자, 주민 등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무보수 명예직

▲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모집
[일간건설] 구로구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모집한다.

구로구는 “빈곤과 질병, 취약한 주거환경 등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사회적으로 고립돼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위기가구를 발굴하기 위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제도를 마련한다”고 18일 밝혔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되는 무보수 명예직이다. 집배원, 부동산중개인, 공동주택·임시주거시설 관리인, 가스검침원, 배달원, 통·반장 등 지역사정에 밝은 생활밀착 직종 종사자나 주민 등을 대상으로 한다.

주요 활동 내용은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대한 적극적인 제보 위기가구 방문조사, 상담, 모니터링 과정 협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홍보, 교육, 나눔행사 참여 등이다.

활동 내역은 자원봉사활동 실적으로 인정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표창 수여, 모범 구민상 추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신청을 원하는 이는 28일까지 참여신청서와 개인정보처리동의서를 작성해 해당 동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구로구는 적격여부 등 확인절차를 거쳐 동별로 50~100명 정도 위촉할 예정이다. 내달 29일 열리는 발대식 이후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저출산, 고령화 등 사회구조적 변화에 따라 새로운 사회적 위험과 고립 가구의 출현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며 “도움이 필요한 모든 주민들에게 복지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힘을 모아 촘촘한 복지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