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여군 구룡면,“찾아가는 복지이동상담실”운영

부여군 구룡면,“찾아가는 복지이동상담실”운영

  • 기자명 조해림
  • 입력 2019.02.18 11:1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찾아가는 복지이동상담실”운영
[일간건설] 부여군 구룡면행정복지센터에서 이달부터 운영 중인 신규시책 ‘찾아가는 복지이동 상담실’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4일에는 구룡면장 및 담당 공무원들이 용당4리 경로당을 찾았다.

‘찾아가는 복지이동 상담실’은 주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담당 공무원들이 직접 경로당을 방문해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각종 복지 제도를 설명하고 복지 상담을 병행하는 맞춤형 시책이다.

또한 ‘도움이 필요한 우리 동네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라는 캠페인도 운영해 이웃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주민이 직접 발굴하고 도움을 요청하도록 안내도 진행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용당4리 이헌필 이장은 “면에서 경로당에 직접 찾아와 새로운 복지제도에 대해 설명도 해주고 주민들의 이야기도 들어주니 감사하다”며 “도움이 필요한 주민이 발견되면 즉시 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우수 구룡면장은 “찾아가는 복지이동상담실은 우리 이웃들의 어려운 상황을 살피고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강화해 주민이 신뢰하는 행복한 구룡면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구룡면‘찾아가는 복지이동 상담실’은 올해 연말까지 관내 모든 경로당을 순회하면서 운영 예정이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