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포시, 2019년 주민자치위원장 신년 간담회 개최

김포시, 2019년 주민자치위원장 신년 간담회 개최

  • 기자명 이현진
  • 입력 2019.02.18 11:4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도 김포시 주민자치회 전환 원년의 해로

▲ 2019년 김포시 주민자치위원장 신년 간담회
[일간건설] 김포시는 지난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13개 읍면동 전·현직 주민자치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그간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전임 위원장들에 대한 공로패 수여와 신임 위원장들의 주민자치 발전을 향한 각오, 발전방향에 대한 논의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

정하영 시장은 올해가 “김포형 주민자치회 전환을 위한 원년의 해가 될 수 있도록 만들자”고 강조하며, 특히 주민자치위원회가 쓰레기와 환경문제를 공통의 과제로 삼아 우리시 환경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김병철 주민자치협의회장은 “김포시 환경문제를 해결하는데 함께 노력하고 주민이 스스로 참여하고 계획하며 실천하는 주민자치를 실천 하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시는 내실있는 지방자치 실현과 실질적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자치분권협의회를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자치분권대학을 비롯해 주민자치회 전환을 대비한 주민자치위원 교육과 시민토론회, 토크콘서트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