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기
2019년 어르신 햇빛 건강체조 교실 개강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신체활동 프로그램
   
▲ 2019년도 어르신 햇빛 건강체조 교실
[일간건설] 김포시보건소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심신단련, 신체활동량 증가, 균형감각 증진 등 운동의 생활화 및 올바른 건강습관 형성을 위해 지난 15일, ‘2019년도 어르신 햇빛 건강체조 교실’을 개강했다.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햇빛 건강체조 교실’은 신나는 음악과 함께 어르신들의 신체조건에 맞는 체조를 지도하며 10여년간 웃음한마당을 모태로 진행되어 온 장수 프로그램으로 접수 첫날 오후에 마감이 될 정도로 어르신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13일을 시작으로 연중 주 2회 수, 금 김포시 체육회 어르신 지도자의 지도하에 운영되며 바른 운동방법 습득의 기회를 제공해 어르신들이 건강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 예정이다.

한편, 김포시보건소는 100명 계획 인원을 넘어 130여명을 접수 선착순 마감했으나 접수하지 못하신 어르신들의 프로그램 참여로 교육장소가 좁아 4월부터 1개 반을 추가 개강해 어르신들이 쾌적하고 편안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강희숙 보건소장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규칙적이고 지속적인 운동으로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등 건강한 삶을 실천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생활의 토대 마련을 위해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을 지켜 나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철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