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천군, 중·고교 대상 신입생 교복 무상지원

화천군, 중·고교 대상 신입생 교복 무상지원

  • 기자명 조수미
  • 입력 2019.02.18 11:56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부터 학교별로 구입 지원서류 신청 접수

▲ 화천군
[일간건설] 화천군이 지역 중·고교 신입생 대상 교복 무상지원 사업을 내달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군은 교육기본법 제4조, 제27조 및 화천군 교복지원조례 등에 의거, 올해 신입생부터 교복 구입비 100% 지원에 나선다.

신청일 기준, 화천군에 주민등록한 중·고교 신입생 및 1학년 전학생이 대상이다.

지원되는 교복은 동복, 하복 1벌씩이다.

신청자들에게는 강원도 교육청이 고시한 학교 주관구매 상한가 이내 구입가격이 지원된다.

지난해 학교 주관구매 상한가는 동복 21만4,490원, 하복 8만6,680원이어서 지원금액은 약 30만 원 안팎이 될 전망이다.

2018년 화천지역 중학교 신입생이 140명, 고교 신입생이 175명인 점을 감안하면, 연간 약 9,450만 원이 신입생 300여 명의 교복 구입비로 지원될 것으로 보인다.

각 신청서류는 내달 간동고교와 화천고교를 시작으로 각 학교별로 접수된다.

신청은 각 읍·면 사무소로 관련 서류와 교복구입 영수증을 첨부해 접수하면 된다.

화천군은 서류 검토 후 각 학교별 신청 마감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학생 보호자 통장으로 지원금액을 입금할 예정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농어촌 지역 학부모들에게 수십 만원에 달하는 교복 구입비는 큰 걱정”이라며 “이번 교복비 지원이 학부모들의 부담을 크게 덜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