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허 시장, 오랜 민원 획기적 해결하는 대책반 구성 지시

허 시장, 오랜 민원 획기적 해결하는 대책반 구성 지시

  • 기자명 조주연
  • 입력 2019.02.18 13:1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시정전략회의서 시민숙원 해소 노력, 한화사고 후속 대응책 등 논의

▲ 시정전략회의 개최 모습
[일간건설] 허태정 대전광역시장은 1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시정전략회의를 열고 장기적으로 제기되고 민원을 해결하는 대책반 구성을 지시했다.

허 시장은 “도로의 구조적 문제, 마을개발 저해 요소 등 오랫동안 제기되는 시민숙원이 곳곳에 있다”며 “민선 7기 대전시정이 이를 획기적으로 해결할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허 시장은 “법적 하자가 없거나 특혜 시비가 없다면 적극적으로 나서서 시민 편의와 안전성을 높여주는 숙원사업을 집중적으로 해결하자”며 “각 실국이 연관된 민원은 적극적인 협업이 되도록 설계하라”고 당부했다.

이어 허 시장은 “복합 민원에 대한 갈등조정은 기획조정실에서 맡되, 주무부서가 주도권을 갖고 진행하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허 시장은 지난 주 발생한 한화공장 폭발사고와 관련, 안전사고에 대한 시 역할 정립과 대응체계 강화를 주문했다.

허 시장은 “이번 사고로 청년 3명이 안타까운 생명을 잃어 마음이 무겁다”며 “사고현장에서 법적 지원을 떠나 우리시가 어떻게 시민안전을 책임지고 해결할지 더 많은 고민이 필요하다고 느꼈다”고 강조했다.

이어 허 시장은 “비록 이번 사고가 보안시설 내에서 발생했지만 시민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우리시가 주도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다”며 “소방본부의 현장대응을 넘어 시민안전실이 조정하는 종합 대응관리메뉴얼을 마련하라”지시했다.

또 이날 허 시장은 다가오는 3·1만세운동 100주년과 올해 첫 국가행사로 거행되는 3·8민주의거가 시민의 행사가 되도록 준비하라고 당부했다.

허 시장은 “3·1절과 3·8민주의거가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하는 행사가 되도록 상상력을 담아 풍성하게 만들자”며 “더불어 지역 독립운동사를 정리하고, 여기에 관여된 선열을 기리는 행사를 단일성이 아닌 연간행사로 추진하자”고 말했다.

이밖에 이날 허 시장은 대외 협력활동 강화를 위한 부시장체제 활용 등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