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방부장관, UAE 국방특임장관과 양자회담 개최

국방부장관, UAE 국방특임장관과 양자회담 개최

  • 기자명 김동준
  • 입력 2019.02.18 13:3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간건설] 아부다비에서 개최되는 국제방산전시회 참석차 UAE를 방문 중인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2월 16일 모하메드 아흐메드 알 보와르디 UAE 국방특임장관과 양자회담을 갖고 안보정세와 양국간 국방·방산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알 보와르디 장관은 국제방산전시회 초청에 응해준 정 장관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였으며, 정 장관의 첫 UAE 방문을 계기로 양국 국방·방산분야의 협력이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이라는 기대를 밝혔다.

정 장관은 알 보와르디 장관의 초청에 감사를 표하면서 양국의 국방·방산협력은 정상 차원에서 각별한 신뢰와 굳건한 협력체계가 기반이 되어 긴밀하게 이루어져 왔다고 평가하고, 호혜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협력관계로 지속 발전하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했다.

알 보와르디 장관은 양국 국방 교류협력의 첨병으로서 아크부대의 공헌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하였으며, 양측은 국방협력분야에서 양국의 육·해·공군 간 인적교류 및 상호 교육훈련 참관 등 군사교류협력을 보다 활성화하고, 국제적 공동 관심사인 사이버 위협에 대처하기 위한 사이버 협력 등을 강화하기로 했다.

방산분야와 관련해서는 정 장관은 이번 방산전시회에 참석중인 우리 기업에 대해 특별한 관심을 당부하였으며, 양측은 공동연구개발, 과학기술협력 등 기술분야의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양국이 ‘윈-윈’ 할 수 있는 방산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정 장관은 또한, 알 보와르디 특임장관에게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구축을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에 대해 설명하고, 중동지역에서 유일하게 우리와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맺고 있는 핵심 우방국인 UAE의 지지와 협력을 당부했다.. 이에 알 보와르디 특임장관은 UAE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남북관계 발전을 변함없이 지지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국방장관간 이번 양자회담은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이자 중동지역 내 에너지 및 건설, 방산분야의 최고 협력파트너인 UAE와의 국방당국 간 신뢰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 양국 간 국방·방산협력 뿐 아니라 전반적인 양국관계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정 장관은 국제방산전시회의 부대행사로 양자회담에 앞서 개최 된 국제국방회의 둘째날 행사에 주빈으로 참석하였으며, 동 회의의 주제인 4차 산업혁명과 안보에 대해 참석자들과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