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기
파주시, 올해 첫 채용행사 ‘꿈일터 구인구직 만남의 날’ 성료
   
▲ 파주시
[일간건설] 파주시는 구직자의 취업촉진과 지역기업의 원활한 인재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5일 파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2019년 ‘꿈일터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행사를 개최했다.

㈜한국펌프앤시스템즈 등 관내 우수기업 12개 업체가 참여한 2019년 첫 채용행사에는 234건의 현장면접이 이뤄졌다. 또한 구직자를 위한 구인업체 정보, 일자리 종합상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력서사진 무료촬영, 건강상담 등 구직능력 향상을 위한 풍성하고 다양한 행사도 진행돼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 채용행사는 홈페이지에 게시된 참여업체를 확인하고 이력서를 가지고 방문하면 참여기업 인사담당자와 1:1 면접을 통해 현장에서 채용여부가 결정되며 구직자에게는 취업 성공을, 기업체는 능력 있는 인재를 신속하게 채용함으로써 구직자와 기업체가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는 평가다.

박완재 파주시 경제국장은 ”꿈일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는 무엇보다도 관내에 많은 우수업체의 참여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오늘과 같은 실효성 있는 소규모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기업은 양질의 인력을 채용하고 구직자는 좋은 일자리를 찾는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채용행사에서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를 위해 취업상담과 취업프로그램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파주시는 2019년 한 해 동안 4번의 ‘꿈일터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운영할 계획이며, 오는 5월 16일 파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장애인 구직자를 대상으로 두 번째 만남의 자리가 열릴 예정이다.

일자리 상담, 취업지원, 채용행사 등 구인구직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일자리정책과 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전문 직업상담사에게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김보람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보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