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방부, 2019년 국방 안전대진단 시작

국방부, 2019년 국방 안전대진단 시작

  • 기자명 김동준
  • 입력 2019.02.18 13:5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간건설] 국방부는 18일부터 오는 4월 19일까지 61일간 진행되는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동안 전군의 안전관리 대상 분야에 대해 ’국방 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동안 병영시설, 주거시설, 복지시설, 의무시설 등 일반시설물과 위험시설에 대한 구조적 안전점검은 물론, 장비·급식 등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 점검도 병행할 예정이다.

국방부는 실효성 있는 안전점검이 되도록 서주석 차관을 단장으로 ‘안전진단 추진단’을 구성해 각 군 및 국직부대와 합동점검을 추진할 예정이다.

예하부대는 자체점검반을 편성해 안전 취약분야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집중적으로 실시해 안전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국방부 안전진단 추진단은 각군 본부의 확인점검반과 함께 합동점검을 실시함으로써 안전대진단의 실효성을 높일 것이다.

국방부는 안전대진단의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안전진단 실명제를 운영하고, 지속적인 안전관리가 될 수 있도록 이력관리를 철저히 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국방부는 안전대진단 결과 현장 조치가 가능한 부분은 진단 시 조치하거나 단기 조치할 사항은 최단시간 내에 조치하며, 예산 소요 등 시간이 필요한 건은 중·장기적으로 개선해 나가되 안전대진단 결과는 장병과 국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안전진단 결과 중 병영시설에 대해서는 부대별 홈페이지 및 게시판을 활용해 장병에게 공개해 장병들이 진단 결과를 인식한 가운데 안전에 더욱 유의할 수 있도록 하고, 민간에 위탁해 운영중인 복지시설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안전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국민과 함께, 평화를 만드는 국방’을 구현하기 위한 초석은 안전한 국방을 실현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며 이를 위해 국방 안전대진단을 더욱 내실있게 추진해 줄 것”을 강조했다.

국방부는 안전대진단 기간 내 국방부장관과 차관이 현장을 방문하는 등 내실 있는 안전진단이 이뤄질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