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방부장관, 제14회 UAE 국제방산전시회 참석

국방부장관, 제14회 UAE 국제방산전시회 참석

  • 기자명 김동준
  • 입력 2019.02.18 13:5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간건설]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모하메드 아흐메드 알 보와르디 UAE 국방특임장관의 초청으로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UAE 아부다비에서 개최된 ‘제14회 UAE 국제방산전시회’에 참석해 우리 방산업체를 격려하고 UAE를 포함한 세계 각국과의 국방·방산협력을 강화했다.

IDEX는 전 세계 고위급 국방관계자와 70여개국 1,500여개 방산 업체가 참여하는 중동·아프리카 최대의 국제 방산전시회로, 중동지역의 방산수출 및 기술협력에 대한 수요가 점차 커지고 있는 상황임을 감안해 국방부 장관이 직접 참석하게 됐다.

이번 전시회에는 한화, LIG넥스원, 풍산 등 30여개의 국내 방산업체가 참여하면서, 한국 방산기술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기 위한 한국관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정 장관은 전시회에 참여하는 오만·이집트 등 중동지역 주요국 대표단 및 UAE 방산업체, UAE 고위 군 관계자들과 양자회담을 통해 국방·방산협력 증진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우리 방산제품의 우수성을 설명했다.

정 장관은 16일 IDEX 참가 국내 방산업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통해 방산수출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면서, 국방부의 적극적인 지원 노력을 설명하였으며, 전시회 행사 기간 동안에는 30여개의 우리 방산 업체 전시관을 모두 방문해 방산수출 활성화에 힘쓰고 있는 관계자들도 함께 격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