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시,‘행복나주이동봉사단’기해년 첫 출발

나주시,‘행복나주이동봉사단’기해년 첫 출발

  • 기자명 조해림
  • 입력 2019.02.18 14:1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지원, 이·미용 서비스, 가전·생활용품 수리 등 주민 호응도 높아

▲ ‘행복나주이동봉사단’기해년 첫 출발
[일간건설] 나주시 행복나주이동봉사단은 지난 13일, 남평읍 오계마을에서 올해 첫 봉사활동을 실시, 농촌 마을 주민들의 생활상 불편함을 해소했다.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해 이번까지 총 235회 째를 맞은 봉사단은 올해 매월 2, 4째 주 수요일에 걸쳐 20개 읍·면·동 마을을 순회하며 운영된다.

특히 교통 편의성이 좋지 않거나,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이 거주하는 농촌마을을 찾아가 의료, 이·미용, 빨래, 가전제품 및 농기구 수리 등 보건·복지·생활개선 분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민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날 윤영수 오계마을 이장은 “주민들의 건강은 물론, 고장 난 물품까지 고쳐주니 주민들을 위한 이만한 복지 혜택이 없다.”며, “추운날씨에도 불구, 직접 방문해준 봉사단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현재 봉사단은 17개 분야 42명의 민·관 합동 자원 봉사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