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삼호 광산구청장, 자치분권협의회 총회 참가

김삼호 광산구청장, 자치분권협의회 총회 참가

  • 기자명 정영한
  • 입력 2019.02.18 14:2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9개 지방정부 ‘서울 선언문’ 채택…광산구 자치분권대학 우수상 수상

▲ 광주광역시_광산구
[일간건설] 18일 김삼호 광산구청장이 39개 지방정부가 참가한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정기총회’에 참가해 박원순 서울시장 등과 함께 ‘자치분권 촉구 서울 선언문’을 낭독했다.

이번 총회는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의 주관으로 소속 지방정부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고, 2018년 자치분권대학 우수 캠퍼스 시상식, 2019년 사업계획과 주요 안건 논의 등이 이어졌다.

광산구는 이날 자치분권대학 우수 캠퍼스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민의 생활자치 역량강화와 분권의식 함양을 위해 3년째 광산캠퍼스를 운영한 점 등이 공감대를 얻어서다.

광산구는 올해 주민자치회 위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분권대학 프로그램과 자치분권 공감 콘서트 등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정부의 자치분권 정책을 선도하기 위해 시민이 주도하는 광산형 자치분권 모델을 추진하고 있다”며 “전국 으뜸의 자치분권을 실현해 다른 지방정부를 이끌고, 직접 민주주의의 깊이와 폭도 더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