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구, ‘농업인 고교생 자녀 학자금’ 지원

남구, ‘농업인 고교생 자녀 학자금’ 지원

  • 기자명 정영한
  • 입력 2019.02.18 14:2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까지 접수…입학금 전액 및 수업료 지원

▲ 광주광역시_남구
[일간건설] 광주 남구는 18일 “농업인 가구의 자녀 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농업인 고교생 자녀 학자금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업인 고교생 자녀 학자금 지원은 경제적·지리적·교육 여건이 불리하고,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교육비 부담이 큰 농업인 가정의 학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사업이다.

농촌과 준농촌 지역에 거주하는 연간소득 4,000만원 미만의 농업인 중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가 있거나 직접 부양하는 손자녀 등을 대상으로 한다.

다만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하는 학자금을 자녀가 지원을 받고 있거나 교육청 및 학교에서 학자금 면제를 지원하고 있는 경우, 보호자 및 가족이 직장에서 해당 학생에 대한 학자금을 지원받는 경우는 제외된다.

고교생 자녀 학자금 지원을 받고자 하는 농업인은 건강보험증 사본과 보험료 부과내역 확인서, 배우자 근로소득 원천징수서와 학자금 미수급 확인서를 지참해 관할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배우자가 사업자일 경우에는 건강보험증 사본과 보험료 부과내역 확인서, 소득금액증명서를 지참하면 된다.

신청 접수는 오는 22일까지이며,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면 고등학교 입학금 전액 및 수업료가 지원된다. 학자금 지원 최대 상한액은 연간 145만원 수준이다.

농업인 고교생 자녀 학자금 지원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 지역경제순환과 또는 주소지 소재 동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