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제사랑장학재단, 내고장학교보내기 격려금 증서 수여

김제사랑장학재단, 내고장학교보내기 격려금 증서 수여

  • 기자명 정영한
  • 입력 2019.02.18 16:0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제시
[일간건설] 김제사랑장학재단은 성적 우수 중학생이 관내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경우 지급하는 내고장학교보내기 격려금 증서를 각 중학교 졸업식장에서 수여했다.

인재양성과에 따르면 관내 8개교 45명에게 격려금 증서를 수여하고, 격려금 대상자들에게는 성적에 따라 중학교 성적 상위 5% 이내인 학생에게는 200만원, 10% 이내인 학생에게는 150만원, 15%이내인 학생에게는 100만원을 지급해 총 6천5백여만원을 지급한다.

2019년 성적 우수중학생의 관내고 진학률은 56%로 이는 김제사랑장학재단 설립 당시 22.3%였던 진학률에 비해 33.7%p 상승해 내고장학교보내기 격려금제도의 효과가 톡톡히 나타나고 있다.

최니호 상임이사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성실하고 모범적인 생활을 하며, 관내에서 우수한 성적의 학생들에게 격려금을 주게 되어 다시 한번 장학사업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생들도 이 격려금이 발판이 되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김제사랑장학재단은 현재 300억 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해 찾아가는 생활과학교실 운영 및 과감한 장학금 지원, 지평선학당 운영 등 지역우수인재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장학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