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제시 축산관련 기관·단체 가축방역협의회 개최

김제시 축산관련 기관·단체 가축방역협의회 개최

  • 기자명 정영한
  • 입력 2019.02.18 16:0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축산관련 기관·단체 가축방역협의회 개최
[일간건설] 김제시는 18일 농업기술센터 가축방역 상황실에서 축산관련 기관·단체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가축방역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 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재난형 가축 질병 예방을 위한 방역 정보를 공유했고, 특히 최근 경기 안성, 충북 충추에서 발생한 구제역의 유입 예방을 위한 방역대책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또한 유사시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과 효율적인 차단방역을 위해 힘을 모아나아가기로 했다.

아울러 2019년 가축방역사업과 관련해 축종별 가축질병 예방을 위한 백신 구입 등 약품 지원에 대한 추진방향 등을 협의하고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약품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강달용 축산진흥과장은 “농가와 단체, 기관 등이 함께 노력한 결과 현재까지 AI와 구제역을 성공적으로 막아내고 있지만 야생조류에서 여전히 AI 항원이 검출되고 있어 아직 안심할 수 없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선제적이고 체계적인 구제역·AI 방역 대책에 지속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