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구, 저소득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바우처 지원

동구, 저소득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바우처 지원

  • 기자명 노규현
  • 입력 2019.02.18 16:1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광역시_동구
[일간건설] 인천 동구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저소득 여성청소년 보건위생용품 바우처를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작년까지는 보건위생물품 지원을 물품으로 직접 지원하던 것을 개선해 올해부터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국민행복카드를 통해 구매 비용을 지원하는 바우처 방식으로 변경해 지원한다.

지원대상자는‘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또는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지원대상자 중 만 11세~만 18세 여성청소년이며, 매월 1만 500원 상당의 보건위생물품 바우처를 지원하며 자격변동이 없는 한 신청한 달부터 만18세에 도달하는 해당연도 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신청은 수시로 가능하며, 신청 기준 달부터 지원된다. 청소년 본인이나 주 양육자가 신분증을 지참해 해당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보건위생물품은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은 후 국민행복카드사별로 가맹계약을 체결한 판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카드사별로 가맹점이 다르니 사용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구 관계자는 “일부 여성청소년들이 위생용품을 구비하지 못해 부적합한 용품을 사용하는 것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저소득 여성청소년들의 건강권을 위해 지원 대상이 누락되지 않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