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늘은 내가 요리사

오늘은 내가 요리사

  • 기자명 정영한
  • 입력 2019.02.18 16:1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지고 볶고 드림스타트 요리교실

▲ 남원시
[일간건설] 남원시 드림스타트는 18일부터 봄방학을 맞아 아동들과 함께 요리학원을 방문해 간식으로 손꼽히는 8가지 메뉴를 직접 만들어 보기로 했다.

이는 방학동안 아동이 가정에 머무는 시간은 많아졌으나 맞벌이와 양육자의 부재로 인해 끼니를 거르거나 불규칙적인 식습관으로 건강을 해치는 문제를 해결해 주고자 드림스타트가 나선 것이다.

그동안 한부모·다문화가정의 양육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던 요리교실을 이번엔 아동이 직접 요리하고 조리법을 터득하게 함으로써 스스로 건강을 챙기고 관리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으로 요리교실이 열리는 동안 샌드위치, 닭꼬치, 소떡소떡 등 총 8가지의 메뉴를 만들게 되는데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들로 구성 됐다..

요리학원장의 강습을 받으며 재료를 손질하고 조리과정을 익히게 될 이번 요리교실은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총 4번의 요리강습이 있으며, 레시피를 통해 아동이 충분히 요리할 수 있도록 이론교육과 실습을 병행했다.

남원시 여성가족과장은 “아동이 스스로를 챙기는 습관부터 자립심을 키우는 과정이라며, 무엇이든 해 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것은 바람직한 일이다.” 아울러 “건강한 겨울나기를 통해 자신의 능력을 믿고 새봄 힘차게 싹을 틔울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