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활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본격 추진

광활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본격 추진

  • 기자명 정영한
  • 입력 2019.02.18 16:1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제시
[일간건설] 김제시 광활면은 지난 15일,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이날 ‘지역사회 환경개선’의 일환으로 각 마을의 환경 정리를 실시함으로써 노인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시동을 건 광활면은 동절기에 저소득 노인의 소득공백을 완화하고자 사업시작을 예년보다 한 달 정도 앞당겼다.

면 내 20명의 어르신이 참여 중인 이번 사업은 어르신들 사이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으며, 이외에도 일하기를 희망하는 65세 이상의 노인들에게 소득창출 및 사회활동 참여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마을환경지킴이제 등이 추진될 예정이다.

송명호 광활면장은 “본 사업은 어르신들에게 노후생활 안정과 더불어 사회공헌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큰 사업이다. 사업주체가 어르신인 만큼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어 시행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