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산남종합사회복지관·산남노인복지센터 치매 선도기관 업무협약 및 현판식 개최

서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산남종합사회복지관·산남노인복지센터 치매 선도기관 업무협약 및 현판식 개최

  • 기자명 조수미
  • 입력 2019.02.18 16:2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산남종합사회복지관·산남노인복지센터 치매 선도기관 업무협약 및 현판식 개최
[일간건설] 서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18일 산남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산남종합사회복지관과 산남노인복지센터 2곳’을 치매극복 선도기관으로 지정하고 업무협약과 현판식을 가졌다.

치매선도기관 지정은 치매극복을 위한 우리 사회의 노력에 다양한 사회 주체를 동참시켜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친화적인 사회 문화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치매 선도기관에 지정되면 구성원 전체가 치매파트너 교육에 참여하고 일회성 교육이 아니라 매년 지속적으로 교육을 받아야 하며 기관의 인프라와 재능을 활용해 치매극복 활동에 기여한다.

이날 업무 협약 내용으로는 ,치매등록 관리 및 치매관리 사업을 위한 인프라 구축 ,치매노인 실종예방을 위한 지문 등 사전등록 및 인식표 발급 안내 ,실종 치매노인 발생 시 신속 발견을 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지역사회 치매극복을 위한 치매극복 선도단체로서의 적극적 활동 협조 ,치매극복행사 초청 및 개최 협조 ,치매관리 사업 관련 자문 제공이 있다.

김혜련 서원보건소장은 “치매극복 선도기관 지정을 통해 가정뿐만 아니라 사회전체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 역할이 확립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