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허 시장, 18일 정완진 애국지사 가정 방문, 독립유공자 명패 부착

허 시장, 18일 정완진 애국지사 가정 방문, 독립유공자 명패 부착

  • 기자명 조주연
  • 입력 2019.02.18 16:2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허 시장, 정완진 애국지사 가정 방문, 독립유공자 명패 부착
[일간건설] 허태정 대전시장이 18일 100번째 3.1절을 맞아 정완진 애국지사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위문하고 독립유공자 명패를 부착했다.

허 시장은 이날 대전지방보훈청 보훈과장 등과 함께 유성구 계산동에 거주하는 정완진 애국지사의 집을 방문해 한우세트 등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하고, 나라를 위한 헌신과 희생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아울러, 올해 실시되는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주기 사업에 맞춰, 대전지역 제1호로 ‘독립유공자의 집’ 명패를 정완진 애국지사의 집 현관에 부착하며 지역사회의 존경이 더해지길 염원했다.

정완진 지사는 경북 김천 출생으로 대구상업학교 재학 중 1943년 4월경 항일학생결사 태극단에 가입해 용두산과 비파산 등 비밀장소에서 독립운동을 전개했고, 정부에서 이러한 공훈을 인정받아 1990년 건국훈장 애족장을 받았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100주년을 맞는 3.1절을 앞두고 일제강점기 어두운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앞장선 애국지사의 모습을 뵈니 가슴이 뭉클하다”며, “앞으로도 나라를 위해 헌신한 모든 분들이 안정적인 삶을 살아가실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