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텃밭에서 농사지으며 가족과 힐링하세요

텃밭에서 농사지으며 가족과 힐링하세요

  • 기자명 조해림
  • 입력 2019.02.18 16: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군, ‘힐링 가족 텃밭’ 25일까지 선착순 접수

▲ 텃밭에서 농사지으며 가족과 힐링하세요
[일간건설] 화순군이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힐링 가족 텃밭’을 분양한다. 텃밭 신청 접수는 18일부터 오는 25일까지 1주일 동안 받는다.

신청서는 화순군 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귀농귀촌 공지사항’ 페이지의 ‘도시농업육성 힐링 가족 텃밭 추진계획’ 게시물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신청 접수는 군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거나 팩스와 이메일로 할 수 있다.

힐링 가족 텃밭은 농업을 직업으로 하지 않는 도시민이 농업과 농촌을 이해하고 작은 텃밭에서 농사를 지으며 가족과 소통하는 계기를 만드는 등 힐링에 도움을 준다.

화순군은 화순읍 교리 247번지에 1898㎡ 규모의 텃밭을 조성해 1계좌 당 규모는 16.5㎡로 3만 원씩 총 72계좌를 분양할 계획이다.

텃밭 분양은 농사 체험을 하고 싶은 화순군 비농업인 이면 누구나 할 수 있다. 대상자는 화순군농업기술센터가 선착순으로 선정한다.

농업기술센터는 참여 대상자를 상대로 텃밭 유의 사항과 사전교육을 시행해 텃밭 참가자들이 안정적으로 텃밭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힐링 가족 텃밭을 분양받은 농장에서 가족이 모든 농업 과정을 자유롭게 진행하면서 소통하고 가족애가 더 깊어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도시민이 농사를 체험하는 장소이자 가족은 물론 지역 공동체가 싹트는 공간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힐링 가족 텃밭 분양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이나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미래농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