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년 봄 개학맞이 학교주변 어린이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점검

2019년 봄 개학맞이 학교주변 어린이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점검

  • 기자명 조주연
  • 입력 2019.02.18 16: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년 봄 개학맞이 학교주변 어린이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점검
[일간건설] 김천시는 18일부터 오는 26일까지 7일간 학교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170개소를 대상으로 영업자가 지켜야 할 기본안전수칙 위주의 집중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도점검은 봄 개학기를 맞이해 어린이들이 주로 찾는 문방구, 분식점 등 학교주변 전체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에 대한 위생점검을 실시해 안전한 식품판매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영업자가 지켜야 할 기본안전수칙 위주의 집중점검으로 무신고 영업 및 무신고 제품 판매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판매여부 조리시설 및 판매시설 등 위생적 관리 여부 조리종사자 건강진단 및 개인위생 관리와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에 따른 판매금지 준수 여부인 고열량·저영양 식품 및 고카페인 함유 식품 판매 여부 돈, 화투, 술병 등의 형태의 어린이 정서저해 식품 판매 여부를 점검한다.

한편 조리업소 종사자 대상 위생마스크, 앞치마 착용여부를 확인하면서 동시에 우리시 인구 늘리기를 위한 인구 전입 활동과 친절·질서·청결운동인 Happy together 활동을 추진한다.

김준호 환경위생과장은 “학교주변 위생관리에 취약한 어린이 출입업소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점검에서 단속위주의 행정보다 실질적 현장위주의 위생관리교육을 강화해 위생수준을 향상시켜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식품취급에 주의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