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남농업기술원, 농업기계 활용 전문 인력양성 박차

경남농업기술원, 농업기계 활용 전문 인력양성 박차

  • 기자명 조주연
  • 입력 2019.02.18 16:5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계기초기술교육 등 6개 과정 200명 교육 실시

▲ 경상남도
[일간건설]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이 본격적인 영농시기에 앞서 시군 농기계 임대 사업장 운영 활성화와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농업기계 활용 전문 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농업기계 교육장에서 실시하는 굴삭기 운전기능사반 교육은 농기계 임대 사업장 취업예정자, 교육희망자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굴삭기 조종 자격 취득과정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계 임대 사업장에 근무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농업기계 기초 운전과 정비·점검과정부터 굴삭기 운전기능사 등 자격증 취득과 주요 농업기계 정비 실무까지 단계별 교육과정을 편성했다.

특히 농업기계와 건설기계는 복잡하고 다루기가 어렵다 보니 항상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어 이런 안전사고 예방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본격적인 영농시기 전인 이번 달과 오는 3월 사이에 기본 소양교육을 마쳐 농업인이 영농시기에 불편함이 없이 농업기계 임대가 가능하도록 임대 사업장에 전문 인력이 배치될 수 있도록 교육을 추진하게 됐다..

농기계 활용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진행하는 교육은 농업기계기초 기술교육, 굴삭기 운전기능사, 지게차 운전기능사, 농기계 정비 기능사 등 6개 과정이며, 총 200명이 교육일정에 맞춰 꼭 필요한 실무중심으로 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 교육을 지원하는 강사는 농업기계 교관 등 전문 강사가 농업기계분야별 강의를 맡아 실시하고 있다.

신현석 경남농업기술원 미래농업교육과장은 “농업기계를 활용해 현장 실무 맞춤형 교육과정을 추진해 농촌지역이 활기를 띠고 농업인들이 편안하게 영농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계 교육과정에 관심 있는 농업기계 임대 사업장 취업예정자나 교육희망자는 도내 해당 지역 시군농업기술센터에서 교육을 신청하면 된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