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기자명 조해림
  • 입력 2019.02.18 16:5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티브시니어와 함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프라 구축, 네트워크 강화에 나서

▲ 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일간건설] 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5일 경력단절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액티브시니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액티브시니어는 50세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예비사회적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지역 내 기업이 원하는 여성인적자원 개발을 위한 맞춤형 교육 및 정보 제공, 여성취업에 대한 인프라 구축과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활발한 정보 교류를 바탕으로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지원에 적극 노력해 나가기로 합의했으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상담과 구인·구직등록 관리, 취업 및 사후관리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김은하 여성일자리팀장은 “지난해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우리 시는 지역 사회 자원들과 연계를 통해 경력 단절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오랜 경력단절로 구직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취업희망 여성들의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이용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여성 취업 전문기관인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직업·취업상담사 등이 활동하고 있으며, 직업교육훈련, 취·창업교실, 여성인턴십, 집단상담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여성일자리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