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시 직장맘지원센터, 찾아가는 고충해결단 운영

광주시 직장맘지원센터, 찾아가는 고충해결단 운영

  • 기자명 정영한
  • 입력 2019.02.18 16:5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광역시
[일간건설] 광주광역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직장맘지원센터는 직장맘·직장대디의 스트레스 완화와 일·생활균형 노무상담을 위한 무료 심리·노무상담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직장생활과 가정생활을 병행하는 엄마들과 아빠들의 육아·돌봄·직장갈등 등 다양한 심리적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의 경우 직장맘을 대상으로 운영됐지만, 올해는 아빠 및 가족까지 대상을 확대했다.

특히 일가정양립지원본부 가족친화전문인력으로 등록된 상담전문가로 구성된 ‘찾아가는 고충해결단’이 직접 현장으로 찾아가 상담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고충해결단은 지역박람회, 교육·행사장 등에 종합 상담부스를 운영하는 현장상담과 기업·기관 등의 신청이 있는 경우 해당 신청기업·기관으로 전문가를 파견해 개별·그룹상담 및 교육을 지원하는 전문가파견 등으로 나눠 운영된다.

또 추가 상담이 필요한 직장맘·직장대디에 대해서는 심층심리상담을 실시한다.

전문가파견을 희망하는 기업·기관 등은 일가정양립지원본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일가정양립지원본부로 하면 된다.

김경미 본부장은 “노무·심리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찾아가는 고충해결단은 직장맘·직장대디의 현실적인 고충을 경청할 수 있는 소통 창구다”며 “직장맘·직장대디의 일·가정양립을 위한 실질적인 고충해결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