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미시, ‘아동친화놀이터 그림공모전 전시회’ 개최

구미시, ‘아동친화놀이터 그림공모전 전시회’ 개최

  • 기자명 조주연
  • 입력 2019.02.18 16:5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의 다양하고 독특한 생각이 담긴 공모전 수상작 39점 전시

▲ 구미시에서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아동옹호센터와 공동주최로 ‘구미시 아동친화놀이터 그림공모전 전시회’를 18일부터 오는 24일까지 구미 예 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일간건설] 구미시에서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아동옹호센터와 공동주최로 ‘구미시 아동친화놀이터 그림공모전 전시회’를 18일부터 오는 24일까지 구미 예 갤러리에서 개최한다.

18일에는 구미시 사회복지국장, 시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아동친화놀이터 조성 TF팀 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친화놀이터 및 그림공모전 경과보고, 테이프 컷팅, 전시회 라운딩 순으로 개막식을 개최했다.

전시회는 지난 해 놀이터 디자인에 대한 아동의 생각을 수렴하고자 추진한 그림공모전 수상작 39점의 작품을 전시해 대외적으로 놀이터에 대한 아동의 다양하고 독특한 생각을 알리고, 아동친화도시 조성 중점 전략과제인 구미시 아동친화놀이터에 대한 대시민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또한, 포토존과 놀이키트를 활용한 놀이 공간, 포스트잇을 활용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아이디어 존을 마련해 전시회를 찾은 아동과 부모가 전시 외에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해 기존 전시회와는 다른 아동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는 아동중심의 전시회로 준비했다.

김용학 사회복지국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전시회를 통해 아동이 원하는 놀이터에 대한 생각이 시민들께 널리 알려져서 향후 제2, 제3의 아동친화놀이터 조성의 원동력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구미시에서는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추진해 아동이 살기 좋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구미시 아동친화놀이터 조성사업은 놀이터의 주인인 아동이 설계단계부터 감리, 준공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는 놀이터로, 구미국가산업단지 확장단지 내 공원부지 15,124㎡에 736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조성 중이며, 금년 5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