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노인일자리로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 돕는다’

‘노인일자리로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 돕는다’

  • 기자명 정영한
  • 입력 2019.02.18 16:56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 18일 2019년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 ‘노인일자리로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 돕는다’
[일간건설] 전주시가 맞춤형 일자리 제공으로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돕기로 했다.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는 18일 전북교육문화회관에서 노인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 참여 어르신 820여명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노인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및 소양교육’을 개최했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지역 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해 경제적 도움 및 사회적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된다.

대한노인회전주시지회는 올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으로 거리환경개선사업 경로당코디니에터 경로당급식원 지역아동연계사업 거동불편 노인을 돌봐주는 노-노케어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민선식 전주시 복지환경국장은 이날 “어르신들의 경륜과 전문성으로 노인사회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소외감 해소와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삶의 변화로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중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