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북
포항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권리 보장교육 실시
  • 조주연
  • news@dailypress.co.kr
  • 승인 2019.02.18 17:29
   
▲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권리 보장교육 실시
[일간건설] 포항시는 18일 시의회 회의실에서 지역아동보호전문기관 실무자, 지역아동센터 내 아동복지 교사, 드림스타트 사례관리사, 공무원 등 약 50명을 대상으로 아동의 4대권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지난 14일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실태조사 용역 연구결과 보고회를 바탕으로 앞으로 아동권리에 대한 교육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교육 강사로는 복지국장, 여성출산보육과장, 경북 아동 보호 전문기관장, 담당 팀장 등 4명이 나섰으며, 유니세프의 아동 권리 협약에 명시된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 등 핵심분야 추진예정 사업과 기본원칙 10개 항목에 부여된 전략적 과제는 부서 간 협조체제 하에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 포항을 조성하기 위한 방향으로 설정되어야 함을 설명했다.

또한, 전략적 과제인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 사생활 등은 아동의 권리향상과 아동에 대한 필요 충분한 지원이 무엇이며 각종 위험으로부터의 예방 및 보호조치가 마련된 상태에서 유관기관, 단체, 개인 등과 함께 진정성, 지속성을 겸비해 공동으로 추진해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 했다.

정기석 복지국장은 “아동친화도시의 첫 단추를 잘 꿴 듯하다”며 “앞으로 아동관련 모든 업무는 아이들의 생각이 시정 전반에 반영될 수 있는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소통과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아동, 청소년들의 안전한 환경조성을 위해 다함께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조주연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