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주문화예술진흥원, ‘길 위의 나라’ 기획공연

제주문화예술진흥원, ‘길 위의 나라’ 기획공연

  • 기자명 김유진
  • 입력 2019.02.18 17:3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만세운동·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 제주문화예술진흥원, ‘길 위의 나라’ 기획공연
[일간건설] 제주문화예술진흥원은 3·1만세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오는 3월 28일 진흥원 대극장에서 기획공연 ‘길 위의 나라’를 공연한다고 18일 밝혔다.

‘길 위의 나라’는 대한민국임시정부의 1919년부터 1932년 상하이 시대, 1932년부터 1940년 이동시대, 1940년부터 1945년 충칭시대 여정을 임시정부 독립운동가들의 일기와 회고록 등을 바탕으로, 임시정부의 활동과 생활 등을 병렬 구성으로 낭독과 재연하는 다큐멘터리 음악극이다.

제주문화예술진흥원은 또, 도립무용단과 3·1절 기념식에서 ‘거룩한 함성’을 무대에 올린다.

도립무용단의 ‘거룩한 함성’은 조천만세동산에서 시작된 제주항일운동의 정신을 표현한 무대라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전할 것으로 보인다.

제주문화예술진흥원은 이 밖에도, 도내 사회복지시설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찾아가는 도립무용단’ 위문공연을 진행한다.

위문공연은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가 적은 소외계층을 찾아가, 수준 높은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연에서는 태평성대, 훈령무, 물허벅춤, 대바지춤, 미얄탈춤, 해녀춤, 진도북춤 등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제주전통 춤을 선보여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예술진흥원 현행복 원장은 “도민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욕구의 충족과 향유증진을 위해 다양하고 작품성 있는 기획공연을 준비하겠다”고 전하고, “특히, 도립무용단의 사회복지시설 및 도서지역 등 문화소외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도립무용단 공연’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