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양경찰청, 성과경영 전국 순회 강연회 개최

해양경찰청, 성과경영 전국 순회 강연회 개최

  • 기자명 김보람
  • 입력 2019.02.20 14:0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프레스] 해양경찰청은 자기 주도적으로 일하는 성과 관리를 위해 성과경영 전국 순회 강연회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국민이 원하는 성과목표 설정이 일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열린 순회 강연은 성과 전문가로 알려진 류량도 박사가 맡아 진행했다.

류 박사는 지난 8일 해양경찰청에서 개최된 ‘성과관리 워크숍’을 시작으로 11일 서해청, 13일 동해청, 18일 남해청을 방문해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날 오후 제주청 직원들과 만나 마지막 강연회를 연다.

강연회에서 류 박사는 해양경찰이 새롭게 시작하는 성과평가 제도에 대해 ‘성과 목표 중심의 자율·책임 경영 시스템’이라고 소개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수동적인 지시 등에 의한 실적관리 방식에서 탈피해 능동적이고 자율적으로 성과를 경영하는 방식으로의 전환이 절실하다고 조언했다.

또 지휘관과 과·계장 등 관리자의 성과목표 설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새롭게 시행하는 성과평가제도의 성패를 좌우한다고 강조했다.

해양경찰 직원들은 강의를 통해 지휘관, 중간관리자, 실무자 모두가 업무에 대한 뚜렷한 성과 목표를 설정하고 자기 주도적으로 성과를 내는 업무 환경을 조성할 것을 다짐했다.

조현배 해양경찰청장은 “국민 눈높이에 맞는 성과목표를 설정하고 2019년 주요업무계획의 기본업무가 성과로 이어져 국민이 진정으로 바라고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