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종인 차관, 전자정부 시장 환경 개선 위해 발 벗고 나서

윤종인 차관, 전자정부 시장 환경 개선 위해 발 벗고 나서

  • 기자명 김보람
  • 입력 2019.02.19 13:5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정보화 수발주 개선을 위한 혁신성장 IT기업 현장 간담회

[데일리프레스] 윤종인 행정안전부 차관은 전자정부 사업을 기반으로 급성장해온 IT 벤처기업 ‘시큐레이어’에 오는 20일 방문해, 직원들과 간담회를 열고 중소기업 등이 전자정부 사업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진다.

국제사회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우리 전자정부는 국내 소프트웨어시장의 31%를 차지할 만큼 SW산업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그동안 행정안전부는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들이 보다 많이 전자정부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공공정보화사업 발주환경을 개선하는데 노력해 오고 있다.

윤종인 차관은 이 날 현장 간담회에서 전주호 ‘시큐레이어’ 대표로부터 혁신성장 IT기업으로의 성장 배경과 주력 SW상품 등에 대해 설명을 듣는다.

이후,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통해 중소기업들이 공공정보화 사업에 참여할 때 겪는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공공정보화 발주환경에 대한 개선 의지를 다질 계획이다.

‘시큐레이어’는, 혁신성장 IT기업이자 사이버보안 전문기업으로, 2013년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의 빅데이터 보안 분석시스템 구축사업에 응찰해 해외 기업이나 대기업과 겨루어 높은 기술점수를 바탕으로 사업자로 선정되어 성공적으로 사업을 완수했다.

사업 참여 당시 직원 수 4명에 불과했던 벤처기업이 전자정부 사업 참여를 발판으로 5년 만에 싱가폴·태국 등 해외정부에도 우수 제품을 판매하는, 임직원 86명의 견실한 IT기업으로 성장했다.

이로써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도 전자정부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국내외적으로 시장을 넓혀갈 수 있다는 것을 입증시켰다.

당시 행정안전부는 기술력이 있는 중소기업이 공공정보화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공정성을 지닌 제3의 기관이 실시한 SW 시험평가 항목이 기술평가에 반영되도록 하였으며, 이 제도는 2016년에 의무 적용됨으로써 전자정부사업 발주환경을 개선한 바 있다.

윤종인 행정안전부 차관은 “기술력을 보유한 강소 IT기업이 공공정보화 사업을 발판으로 혁신 성장할 수 있도록 공공부문 발주환경을 지속 개선해 나가겠다.”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새로운 기술을 전자정부에 선제적으로 적용해 우리나라 IT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