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안부, UNESCAP과 재난관리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행안부, UNESCAP과 재난관리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김보람
  • 입력 2019.02.14 13:16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프레스] 아·태 지역 국가 간 재난 공동대응과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행정안전부와 유엔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위원회가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 자리에서 김부겸 장관은 알미다 알리샤바나 UNESCAP 사무총장과 만나, 재난위험관리 정책분석·연구, 아·태 지역 재난회복력 네트워크 설립 등 재난관리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서명하고 공동 노력해 나가기로 합의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2014년 국립재난안전연구원과 ESCAP 사이에 체결됐던 것을 행정안전부와 ESCAP 간 협약으로 지위를 격상하고, 기술적 지원을 넘어 재난예방·경감을 위한 국가 간 정책·제도분야까지 협력범위를 확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는, 향후 양 기관이 아·태 지역에서 포괄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자연재난이건 사회재난이건 재난에 있어서는 국가 간 경계가 없어지는 것이 최근 추세”라며, “오늘 MOA 체결을 계기로 재난안전 관련 한국의 정책과 기술, UNESCAP의 국제사회 네트워크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아·태 지역의 재난 경감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