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안부, 재해예방사업 전문성 강화 위한 워크숍 개최

행안부, 재해예방사업 전문성 강화 위한 워크숍 개최

  • 기자명 김보람
  • 입력 2019.02.14 13:1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프레스] 행정안전부는 14일부터 2일간 경주에서 지방자치단체 공무원과 설계검토위원 등 450여명을 대상으로 ’19년 재해예방사업 업무 전문성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재해예방사업의 조기추진을 독려하고 올해의 정책방향과 달라지는 제도에 대한 설명, 설계 및 해빙기 안전관리 요령 등에 대한 전문가 특강을 실시한다.

또한, 현장 안전관리에서 필요한 실용적인 안전점검 방법, 예방대책 수립, 위험요인 제거 및 사전 대처 능력 등을 전달해 재난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에 그 목적을 두었다.

행안부는 워크숍을 통해 지자체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과 업무능력을 강화하고, 설계검토위원과의 정책 소통을 통해 역할과 사명감을 당부할 예정이다.

특히, 내실 있는 예방대책 수립을 위해 사전 설계검토제도 개선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속적인 예방사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서철모 행정안전부 예방안전정책관은 “재해일선에 있는 지자체 담당공무원의 재해예방 및 안전관리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