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책기자단과 100년 서포터스, 함께 임시정부 간다

정책기자단과 100년 서포터스, 함께 임시정부 간다

  • 기자명 김보람
  • 입력 2019.02.14 13:1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와 100주년 위원회,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홍보 협력 업무협약 체결

[데일리프레스]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15일 오전 11시, 정부서울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문체부 국민소통실이 운영하는 ‘대한민국 정책기자단’과 위원회가 운영하는 ‘100년 서포터스’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해 중국 내 임시정부를 탐방하고 디지털 홍보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진행된 기관 간 협업이다. 중국 탐방은 3월 18일부터 23일까지 5박 6일간 상해, 항주, 중경 등 임시정부 이동 경로를 따라 진행된다.

이번 임시정부 현장 취재에는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10명, 100년 서포터스 20명이 참여한다. 참여자들은 현장을 돌아보며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의 의미에 현재적 가치를 담아 청년 세대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또한, 한나, 에드머, 박비단, 청춘여락 등 각자의 주제를 가진 인기 유튜브 창작자들도 이번 탐방에 동행한다. 평균 1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이들은 영상 시대에 걸맞은 감각으로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주년의 의미를 새롭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이 제작한 콘텐츠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기념일을 전후해 대한민국 정책포털 ‘정책브리핑’, 대한민국 정부 대표 누리소통망 채널 등, 정부 보유 매체를 비롯해 개인 유튜브 채널, 민간포털 등을 통해 확산된다.

한편, 중국 탐방을 마친 후에는 동행취재단과 인기 유튜브 창작자들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도 열린다.

지난 2008년에 시작해 올해로 11년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정책기자단은 생활 접점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일상과 엮어 콘텐츠로 제작하고 전달하는 일반 국민들의 집단이다. 매년 39개 부처의 주요 정책 현장을 취재해 연평균 정책 홍보 콘텐츠 약 800건을 제작하고 있다.

100년 서포터스는 전국 17개 지방자치단체의 추천과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의 자체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일반인 총 103명이다. 이들은 3.1절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기념일을 전후한 4개월간 100주년 관련 홍보 활동을 펼친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