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건국대 건축전문대학원, 건축학교육인증 획득

건국대 건축전문대학원, 건축학교육인증 획득

  • 기자명 조주연
  • 입력 2019.03.06 11:0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학교 건축전문대학원은 건축설계학 교육프로그램에서 3차례 연속 최고등급으로 대학원 건축학교육인증을 획득, 국내 최고 대학원 레벨의 건축교육기관으로 인증받았다고 6일 밝혔다.

건축학교육인증은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Korea Architectural Accreditation Board, KAAB)이 교육기관의 프로그램에 대한 서류심사와 인증실사를 통해 교육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건축사 등록의 필수 자격 요건으로 인증받은 건축학교육 프로그램 졸업을 명시하는 것이 세계적 추세이며 국내에서도 건축사 국가시험에 응시하기 위한 조건으로 진행되고 있는 만큼 건축학교육인증은 건축학에서 매우 주요한 사업이다.

KAAB는 국내 건축을 대표하는 대한건축학회, 대한건축사협회, 한국건축가협회 연합기구가 주축이 돼 2005년 건설교통부(현 국토교통부)로부터 설립인가를 받아 2005년부터 건축학교육인증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건국대학교 건축전문대학원 건축설계학과는 대학원 교육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2009년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으로부터 최초 인증을 획득했으며, 2014년 5년 재인증에 이어 2019년 1월 3차 재인증을 받아 명실상부한 대학원 중심 건축전문교육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이번 3차 재인증은 개정된 최고등급인 6년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대학원에서 진행되는 건축학교육프로그램 가운데 최고의 인증교육기관으로 인정받았다.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KAAB)은 최종보고서에서 건국대학교 건축전문대학원 건축설계학과 프로그램은 대학원 건축설계 교수진이 수행하는 연구와 건축설계 프로젝트 성과들이 교육과 연계되어 건축설계 전문인력 배출 노력에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언론연락처:건국대학교 홍보실 홍주승 02-450-3131~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