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차이나플라스 2019, 깜짝 놀랄만한 행사 동시 개최

차이나플라스 2019, 깜짝 놀랄만한 행사 동시 개최

  • 기자명 정영한
  • 입력 2019.03.12 11:1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이나플라스는 세계 유수의 플라스틱 및 고무 무역 박람회 중 하나로 명성을 굳혔다. 이 기술 지향 전시회는 글로벌 및 지역 기업들이 재료, 기계 및 스마트 및 그린 기술을 포함하여 최신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일 수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대부분의 산업에서 사업운영 환경이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는데 진취적인 기업이 기술 혁신의 주역이 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 아시아 최고의 플라스틱 및 고무 무역박람회인 차이나플라스(CHINAPLAS)는 첨단 신기술을 선보이고 이를 서로 교환할 수 있는 국제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전시회에는 3500개가 넘는 전시업체가 참여할 뿐만 아니라 업계의 요구를 충족시켜줄 다양하고 흥미로운 행사들이 동시에 개최된다.

플라스틱 재활용 및 순환 경제 컨퍼런스와 공개 행사

순환 경제를 발전시키는 것이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개발을 이루기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엄청난 잠재력과 풍부한 시장 기회가 생겨난다. 점점 더 많은 유수의 기업들이 재활용을 통한 환경 보호 정책을 발표해왔다. 2017년에는 아디다스가 해양 플라스틱 폐기물로 만든 운동화 1백만 켤레를 판매했다. 플라스틱이 지속 가능한 개발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가? 업계의 관심사에 초점을 맞춘 ‘플라스틱 재활용 및 순환 경제 컨퍼런스와 공개행사’는 ‘지속가능성을 위한 재료 과학’, ‘재활용 기술’ 및 ‘친환경 포장’을 주제로 개최된다.

미래의 4차 산업 공장

업계 실무자들은 ‘CHINAPLAS 2019’에서 ‘미래의 4차 산업 공장(Industry 4.0 Factory of Future)’을 방문할 수 있다. 여기에는 실행 가능한 지능형 솔루션을 시현하는 ‘지능형 제어 공간 제조’와 ‘스마트 팩토리’라는 2개의 테마 구역이 있다. 제어 공간에서는 현장의 기계와 원격 스마트 공장에 기록된 운영 데이터가 보여지고 ‘스마트 팩토리’는 미래의 제조 환경을 시뮬레이션 하게 된다.

설계와 혁신

CHINAPLAS 2019는 제품 개발에 있어서 설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인정하면서 다음과 같은 세 파트로 이루어진 설계와 혁신(Design x Innovation) 행사를 개최한다.

1. CMF 영감의 벽(CMF Inspiration Walls)은 색상, 재료 및 마감에 관한 풍부한 자료를 전시하게 된다.

2. 설계 포럼(Design Forum)은 재활용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설계와 저탄소 설계 및 CMF 애플리케이션을 망라하는 제품 경험을 공유하게 된다.

3. 차이나플라스 설계자의 밤(CHINAPLAS Designers’ Night)

기술 논의

‘기술 논의(Tech Talk)’에서는 오픈 포럼을 통해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제품 기술을 선보이고 최첨단 솔루션에 초점을 맞추게 되는데 신에너지 자동차, 자동차 열가소성 엘라스토머, 3D 인쇄, 바이오플라스틱, 복합재, 항균 애플리케이션, 주형 내 표식(in-mold labeling), 정밀 압출 성형, 그린 빌딩 솔루션, 웨어러블 전자제품용 플라스틱, 장섬유 사출 성형 등 11 가지 주요 테마가 포함될 예정이다.

메디컬 플라스틱 커넥트

메디컬 플라스틱 커넥트(Medical Plastics Connect)는 의료용 화학원료 및 장비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면서 의료 기기와 소모품 및 제약 포장재 제조업체를 위한 효율적인 통신 플랫폼을 구축하게 된다. 이 활동은 해당 산업 부문의 활발한 여러 전시회 중에서도 특히 잠재적인 바이어들에게 독자적인 의료용 플라스틱 기술을 정확히 알려주기 위한 것이다. ‘메디컬 플라스틱 커넥트’ 활동에는 ‘오픈 포럼’, ‘팝업 키오스크’, ‘메디컬 플라스틱 가이드북’, 메디컬 플라스틱 가이드 투어’ 등이 있다.

아시아 최고의 플라스틱 및 고무 무역박람회인 차이나플라스(CHINAPLAS)는 2019년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된다. 전 세계에서 약 3500개의 전시업체가 참가하고 150여 국가 및 지역의 18만 명이 넘는 전문가 내방객들에게 제품을 선보이게 된다. 자세한 정보와 등록에 관한 사항은 웹사이트 https://www.chinaplasonline.com/CPS19/idx/en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30800516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스텔라 옌(Stella Yuen)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