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원, 베트남 다낭 등 중부지역 개발사업 추진

대원, 베트남 다낭 등 중부지역 개발사업 추진

  • 기자명 정영한
  • 입력 2019.03.19 10:51
  • 수정 2019.03.19 10:5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원이 베트남 중부지역 개발사업 확대에 나선다.

대원(대표이사 전응식)은 최근 베트남 중부지역 대표 디벨로퍼(Developer) 비코랜드 그룹(VICOLAND Group, 회장 Long)과 도시개발 공동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낭(Da Nang), 호이안(Hoi An), 꽝응아이(Quang Ngai) 경제구역 등 베트남 중부지역에서 총 3건의 개발사업을 추진한다는 데 합의했다.

먼저 다낭시 인근 해안가에 호텔 및 콘도가 들어서는 모벤픽(Movenpick) 호텔 레지던스 개발사업을 추진한다. 대원 관계회사인 (주)대원인베스트먼트를 통해 해당 사업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금융상품화도 구상한다는 계획이다.

호이안(Hoi An)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구시가지 인근의 섬을 복합휴양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우선 1.8h의 면적을 생태 보전과 호이안의 대표 관광지를 목적으로 테마가 있는 휴양지로 개발할 예정이다.

꽝응아이(Quang Ngai)성 중꾸엇 경제구역(Dung Quat EZ)에서는 대규모 도시개발 검토에 착수한다. 중꾸엇 경제구역은 국내 기업인 두산중공업이 담수화 플랜트를 투자한 곳이다. 경제구역의 배후도시 역할을 할 수 있는 주택, 상업 시설, 호텔, 학교 등이 들어서는 복합개발사업이 될 전망이다.

대원은 다낭을 중심으로 한 중부지역은 베트남 내에서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며 향후 풍부한 사업기회가 있는 만큼 개발사업 선점을 통해 베트남에서 대원의 입지를 강화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비코랜드 그룹은 다낭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대표적 부동산 개발 전문 기업이다. 2007년 설립 이후 리조트, 호텔, 주택단지 조성 등 복합개발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라이즈마운트(Risemount), 모벤픽 리조트 랑꼬(Movenpick Resort Lang Co) 등 리조트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 있다. 현재까지 약 2000여 세대의 사회주택을 공급하고 있으며, 유치원에서 고등학교에 이르는 교육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언론연락처:대원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본부 임준형 차장 02-783-0653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