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H, 초미세먼지 걸러내는 '공기청정 아파트' 짓는다

SH, 초미세먼지 걸러내는 '공기청정 아파트' 짓는다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9.05.07 16:1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앞으로 건설하는 아파트에 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내는 환기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환기시스템은 오는 2020년 준공 예정인 서울 강동 고덕강일지구 8개 단지에 적용되고, 앞으로 설계되는 단지에도 도입된다.

SH공사가 짓는 기존 아파트의 환기설비는 건축물의 설비기준 등에 따라 이산화탄소, 휘발성 유기화합물, 포름알데히드 등 인체에 유해한 물질을 제거한다. 여기에 추가로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제거할 수 있는 H13 등급 고성능 헤파필터를 적용한다.

이에 따라 해당 환기시스템을 설치한 아파트들은 직경 10㎛ 이하인 미세먼지 PM10 및 보다 미세한 PM 2.5, 직경 0.3㎛ 크기의 극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낼 수 있다.

SH는 외부에서도 모바일 기기를 통해 원격으로 아파트 실내 이산화탄소와 미세먼지를 정화할 수 있도록 환기시스템과 홈네트워크 시스템(월패드)을 연동시킬 예정이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점차 심각해지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다양하고 지속적인 미세먼지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공기청정 아파트도 이러한 대책의 하나"라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