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건설, 베트남 노바랜드와 부동산 개발 '맞손'

롯데건설, 베트남 노바랜드와 부동산 개발 '맞손'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9.05.14 21:0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건설이 베트남 노바랜드그룹과 신도시 개발과 아파트 시공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이를 위해 두 회사는 지난 8일(현지시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전략제휴를 체결했다고 14일 롯데건설이 밝혔다.

노바랜드그룹은 1992년 베트남에 설립된 부동산 개발업체로 베트남 부동산 개발의 선두주자로 평가받는다. 올해에는 약 6500가구의 아파트를 공급하기로 돼 있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이번 파트너십으로 두 회사는 시공 3건과 신도시 개발 2건 등 5건의 프로젝트를 검토하게 된다.

구체적으로는 호치민시 1군 더 그랜드 맨해튼(The Grand Manhattan) 프로젝트가 있다. 지하 4층~지상 38층, 3개동, 대지 면적 14,000㎡, 아파트 1031가구 및 오피스텔 231가구 규모다.

로비와 2층은 상업시설이 들어서고 3~7층은 비즈니스호텔로 사용된다. 그외 층에는 고급 아파트 및 오피스텔 등이 들어선다. 아파트는 2021년 입주예정이다.

또다른 프로젝트는 호치민시 2군에 있다. 롯데건설은 노바랜드와 호치민시 및 호치민시 인근에 있는 신도시 개발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베트남 내 주택·신도시 개발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2월 현지법인 롯데랜드(LOTTELAND)를 설립했으며, 현재 베트남 하노이 및 호치민 등에서 활발히 개발사업을 진행 중이다.

한용수 롯데건설 해외영업본부장은 "베트남 부동산 및 건설시장에서 현지화를 구축해 나가고 시너지를 증대함으로써 한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롯데건설만의 노하우로 품질 및 효율성 제고와 함께 프로젝트 가치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