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동산 빅데이터 기업 빅밸류, ‘제1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참가

부동산 빅데이터 기업 빅밸류, ‘제1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참가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9.05.21 21:3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빅데이터 기업 빅밸류(공동대표 김홍래, 김진경)가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제1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주최하고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국내 첫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다.

빅밸류는 국내 최초 빅데이터 기반 연립·다세대 시세를 자동으로 산출하는 기업이다. 대형단지 아파트에만 제공되던 부동산 시세정보를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연립·다세대,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범위를 넓혀 시세를 산출한다.

행사 현장 부스를 방문하는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연립·다세대 주택의 주소를 입력, 조회하여 빅데이터 기술에 의해 산출된 시세와 근거가 되는 각종 데이터의 내용, 관련 지표들을 확인하고 그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빅밸류는 해당 기술을 현재 제공 중인 서울, 경기, 인천, 부산의 연립·다세대에서 단독·다가구 주택, 소형단지 아파트, 상가 등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빅밸류의 데이터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이병욱 이사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부동산 관련 금융기관들과 핀테크 기업들에 부동산 빅데이터를 소개, 제공하고자 한다”며 “빅밸류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사의 부동산담보대출, 자산관리 등 단위사업 ROI를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빅밸류는 금융위원회 지정대리인제도 1,2차 선정과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구축사업’에 중소기업 분야 센터로 선정된 바 있어 핀테크와 프롭테크 산업에서 발전이 유망한 기업이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