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중아트센터, ‘2019 유중아트포럼, 청년예술가에게 듣는다’ 진행

유중아트센터, ‘2019 유중아트포럼, 청년예술가에게 듣는다’ 진행

  • 기자명 편집부
  • 입력 2019.06.05 14:2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유중아트포럼 포스터

서울 서초구 방배동 유중아트센터(유중재단 이사장 정승우)는 6월 7일(금) 2시에 청년예술가와 전문가와 함께하는 <2019 유중아트포럼 - 청년예술가에게 듣는다>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청년 예술가들을 위한 공정한 예술 거래와 정당한 보상을 위한 제도적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포럼이다.

또 현재 활동하는 청년 예술가들이 겪고 있는 고충과 현실적인 문제를 짚어보고 이들이 지속적으로 작업을 펼칠 수 있도록 예술가들을 위한 법, 제도, 관행의 현재와 개선 방향을 제시한다. 특히 화랑과 작가의 계약관계, 저작권 문제, 지원 절차 등 제도적 측면을 중점적으로 살펴본다. 이번 포럼은 청년예술인과 예술계 종사자 그리고 애호가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이들의 고민을 들어보며 소통과 교류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된다.

이번 행사의 모더레이터인 유중재단 정승우 이사장은 “예술의 중심 서초구에 위치한 유중아트센터가 이번 포럼을 통해 청년들의 예술활동에 대한 미래의 청사진을 제시하고 앞으로도 예술을 더 자유롭게 표현하고 시도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예술 활동의 장을 마련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1부에서는 전은숙 작가, 신제현 작가, 이양헌 미술평론가가 참여하며 2부에서는 캐슬린 김 변호사, 김노암 평론가 그리고 최두수 유니온아트페어 대표가 패널로 참여한다.

행사일정: 2019년 6월 7일(금) 2시
행사장소: 유중아트센터 2F 유중아트홀

언론연락처:유중재단 유중아트센터 02-3477-7727 홍보대행 미디어컴 김수영 실장 02-761-1031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