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원E&C, 100억원 규모 신축공사 수주

대원E&C, 100억원 규모 신축공사 수주

  • 기자명 조주연
  • 입력 2019.06.19 14:00
  • 수정 2019.06.19 14:0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원(대표이사 전응식)은 대원의 베트남 자회사 ‘대원E&C’가 국내 제조기업의 베트남 하이퐁(Hai Phong) 산업단지 내 현지 공장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수주는 국내 미용재료 제조기업의 베트남 현지 공장(부지면적 4만m2) 신축공사로 계약금액 약 100억원 규모이다. 6월 중 착공하여 연내 준공할 계획이다.

대원E&C는 대원E&C가 지난해 약 120억원 규모의 한국 제조기업 베트남 현지 공장 신축공사 수주 등에 이어 올해도 지속적인 수주에 성공하면서 해외 사업에 탄력을 더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 외에도 다수 기업의 현지 건설 수요가 있어 전망이 밝은 상황이라고 밝혔다.

대원E&C는 대원의 100% 자회사로 2011년 설립 이후 대원의 개발사업과 현지 발주 도급공사를 수행하고 있다. 호치민에서는 현재 544세대 규모의 주상복합 아파트 공사를 진행 중이다.

대원은 최근 베트남으로 생산기지를 이전하려는 외국기업의 공장신축공사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대원E&C는 베트남에서 풍부한 시공 경험과 기술력으로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만큼 더욱 공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트남은 지난해 7%에 이르는 GDP 경제성장률과 외국인 직접투자 증가로 급속한 도시화가 진행되고 있다. 이에 따라 주택·산업시설·인프라·리조트 등 건설투자도 증가하고 있다.

한편 대원은 2001년 베트남 진출 이후 올해로 19년째 꾸준한 사업으로 현지화에 성공한 대표적 기업이다. 그동안 섬유사업, 주택건설, 산업시설 및 인프라 구축 등 다양한 사업실적을 갖고 있다. 특히 베트남 건설사업의 기획, 인허가, 시공, 분양, 금융, 사후관리 등 건설 전과정에 대한 사업 프로세스 구축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다.

언론연락처:대원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본부 임준형 차장 02-783-0653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