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슈나이더 일렉트릭, ‘이노베이션 데이 서울 2019’ 개최

슈나이더 일렉트릭, ‘이노베이션 데이 서울 2019’ 개최

  • 기자명 조해림
  • 입력 2019.06.19 14:0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 대표가 이노베이션 서밋 서울 2018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7월 4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서울에서 ‘이노베이션 데이 서울 2019 (Innivation day Seoul 2019)’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슈나이더일렉트릭의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 공유 및 에너지 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슈나이더일렉트릭의 기술 집약체인 ‘에코스트럭처(EcoStruxure)’를 체험할 수 있다. 산업의 구조를 근본적으로 바꿔주고 있는 사물인터넷(IoT)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인 슈나이더일렉트릭의 대표적 솔루션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을 대표하는 개방형 시스템 아키텍처 및 플랫폼인 ‘에코스트럭처(EcoStruxure)’는 사물인터넷(IoT) 지원 및 상호 운영이 가능하며 모든 레벨에서의 혁신을 실현한다. 안정성, 신뢰성, 효율성, 지속 가능성 및 연결성에 대한 향상된 가치를 제공하며, IoT, 이동성, 감지, 클라우드, 분석 및 사이버 보안 분야에 발전된 기술력을 제공한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이노베이션 데이 서울 2019’ 에서는 배전 시스템의 모든 측면을 개선해주는 ‘EcoStruxure Power’, 스마트 빌딩 시스템 구축을 열어주는 ‘EcoStruxure Building’, 산업 자동화 분야에 전례 없는 가능성을 제공하는 ‘EcoStruxure Machine & Plant’를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 대표의 ‘디지털 변화와 새로운 기회 (The Digital Evolution- Dare to Disrupt)’ 기조연설로 포문을 여는 이번 행사는 오전에 고객 성공 사례 발표에 이어 오후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현재와 미래를 만나보는 3개의 트랙으로 총 21개의 세미나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EcoStruxure Building & Power 트랙에서는 IoT,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전력 관리, 예지정비 솔루션 및 실제 사례 소개, 빌딩 에너지 솔루션, 스마트 빌딩 구축을 위한 자동화 도입 방안 등이 소개된다. △EcoStruxure Machine 트랙에서는 슈나이더일렉트릭 정비 제조업체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가이드부터 증강현실 (VR)이 도입된 모니터링 솔루션, IEC기준에 따른 안전 기능, 혁신적 모터 스타터 솔루션, UPS 및 에코 스트럭처 IT솔루션을 발표한다. 또한 △EcoStruxure Plant 트랙에서는 공정 자동화 솔루션 소개, 실제 비즈니스 성공 사례, 통합 엣지 컨트롤 솔루션, 사이버 보안 및 자산 성능 최적화에 발표한다.

특히 이번 ‘이노베이션 데이 서울 2019’에서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의 디지털 부하 관리 솔루션으로 안전성과 보안 가용성을 극대화한 신제품 TeSys island와 기중차단기 Masterpact MTZ, 최첨단 로직/모션 컨트롤러 Modicon M262 그리고 프로페이스의 ST6000와 SP5000X 등의 데모 시연이 진행될 예정으로 슈나이더일렉트릭의 경쟁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 대표는 “에코스트럭처는 전사적 차원에서 산업용 사물 인터넷에 대한 전문성과 4차 산업 혁명의 모멘텀을 바탕으로 산업용 사물인터넷 기반의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제시되었다. 예상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국내 산업현장의 디지털화와 고객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와 자동화를 위한 비전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이노베이션 데이 서울 2019(Innivation day Seoul 2019)’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언론연락처:슈나이더일렉트릭 홍보대행 더스프링컴퍼니 배다미 차장 070-5057-421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