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스코건설, 6000억원대 '용인 에코타운' 우선협상자 선정

포스코건설, 6000억원대 '용인 에코타운' 우선협상자 선정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9.06.26 20:0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건설이 대표사로 참여한 휴먼에코랜드(SPC)가 6000억원대 용인에코타운 민간투자 사업자로 선정됐다.

26일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경기 용인시는 전날 휴먼에코랜드를 '용인 에코타운 조성 민간투자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용인 에코타운 조성사업은 지역 개발로 증가하는 하수 처리를 위해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부지(5만1046㎡) 지하에 하수처리시설과 음식물류폐기물, 하수슬러지 처리시설을 통합처리하고, 지상에 친환경 주민편의시설과 야구장 1개소, 테니스장 4개소, 실내체육관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손익공유형(BTO-a) 민자사업으로 총사업비는 2423억원이다. 20년간 운영비는 3783억원이다.

포스코건설은 2024년 12월 시설 운영을 목표로 2020년 12월 공사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용인 에코타운 사업에 BIM 기반의 설계·시공·안전관리, CCTV 기반 흙막이 가시설 안전모니터링 시스템 등 스마트건설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포스코건설은 오는 27일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용인시, 한국환경공단과의 협상, 기획재정부 민간투자심의원회 심의를 마치면 2020년 상반기 실시협약을 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역대 최대 규모의 환경 민자사업을 기획, 설계, 금융조달, 시공, 운영을 총괄하게 됐다"며 "환경분야에서 포스코건설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