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 조합원 정부 포장 등 쾌거

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 조합원 정부 포장 등 쾌거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9.07.08 20:0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 조합원 정부 포장 등 쾌거

초록건설 손병완대표, 2019 사회적경제 활성화 유공 정부 포장 수상

한국주거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정태) 조합원들이 사회적경제와 주거복지 향상에 노력을 기울인 공로를 인정받아 5일 대전컨벤션센터·무역전시관에서 개최된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통합박람회에서 정부 포장 등을 받아 유공자로 선정되었다.

이 상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국민 인식 제고 및 성공모델 구축과 확산을 위해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한자를 적극 발굴 포상하고자 2018년부터 시상하고 있다.

전남 광양시 주거복지 자활기업 초록건설 손병완 대표는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을 13년간 참여하며, 정부로부터 사업예산을 매년 3억원 이상 편성받아 취약계층 에너지복지 향상에 큰 기여를 했다. 또한 전라남도 제1호 광역자활기업 전남주거복지협동조합 다울을 설립 이사장을 역임하여 지역사회 주거 취약계층 주거복지 향상을 위하여 노력했다.

충북주거복지센터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덕수)도 상시근로자 중 취약계층 39.6% 고용, 지역사회 집수리교육 6회, 3년간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10가구 진행, 카자흐스탄 고려인 동포 취약환경 개선 봉사활동 2년간 14명 참여 등 사회공헌을 펼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전북 군산 아름건축(대표 조숙희)도 이날 사회적기업 유공자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초록건설 손병완 대표는 “앞으로 사회적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취약계층 주거복지와 에너지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 개요

한국주거복지는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과 에너지효율 개선 시공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사회주택사업과 주거복지센터를 운영하는 등 국민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기여하고 있다. 전국 주거복지 자활기업 120여개소를 조합원으로 두고 있는 주거복지 전국 네트워크 보유 사회적경제조직이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