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헤이그라운드, 2호점 하반기 문 열어… 성수동에 사회적 가치 뿌리 내린다

헤이그라운드, 2호점 하반기 문 열어… 성수동에 사회적 가치 뿌리 내린다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9.07.23 21:1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이그라운드, 2호점 하반기 문 열어… 성수동에 사회적 가치 뿌리 내린다

서울숲점(2호점), 성수동 옛 건물 리모델링하여 2000평 규모로 680명 입주 가능 규모
입주사를 위한 다양한 지원 시설 마련과 성수동 토박이 상점 입점, 커뮤니티 구축
성수동을 기반으로 한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

사단법인 루트임팩트(대표 허재형)가 운영하는 소셜 벤처의 공유 업무 공간이자 협업 커뮤니티인 헤이그라운드가 9월 성수동에 2호점(서울숲점)을 연다.

헤이그라운드는 2017년 6월 성수동에 자리를 잡은 이후 현재 71개사, 550명이 입주한 소셜벤처 분야의 허브로 자리 잡았다. 헤이그라운드는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거나 비즈니스 모델 중 사회적 가치가 있는 기업들을 우선하여 이들이 성장하도록 돕는다. 단순히 임대료만 내면 업무 공간을 내어주는 일반적인 공유 오피스와 달리, 입주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어느 정도 창출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인터뷰와 내부 심사 과정을 거친다. 헤이그라운드 성수 시작점(1호점)에 입주한 ‘크래프트링크’ 고귀현 대표는 “헤이그라운드에서는 같은 방향으로 뛰고 있다는 연대 의식 속에 다양한 입주사와의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었고, 창업 초기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등으로 사업을 지속 가능하게 하는 동력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은 성수 시작점의 성공 사례를 토대로 성수동 기반의 소셜 임팩트 (사회적 가치 창출) 확산에 박차를 가하게 될 전망이다. 신규 지점은 성수동 옛 에스콰이어 사옥을 리모델링하여 2000평 규모로 680명이 근무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된다. 또한 8개층 중 2개 층을 입주사의 성장 지원을 돕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꾸밀 예정으로, 방송 제작이 가능한 팟캐스트룸을 비롯하여 1000여권의 서적이 구비된 서가 라운지, 아이를 동반하여 업무를 할 수 있는 키즈 라운지, GX룸 등이 들어선다.

이 밖에도 ‘스테이션 910 (STATION 910)’이라는 이름으로 성수동 토박이 상점이 이전 입주하여 성수동만의 가치 문화를 전파한다. 국내 1호 ‘제로 웨이스트(zero-waste)’ 식료품 매장 ‘더 피커’와 식물로 실내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주는 ‘플랜테리어’ 전파자 ‘위드플랜츠’, 성수동을 대표하는 수제맥주집 ‘리퀴드 랩’이 입점을 확정지었다. 또한 입주사들의 제품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외부인에게도 개방할 예정이다.

서울숲점에 입주 예정인 대표적 기업은 20여개국에서 앱스토어 어린이·교육 분야 1위를 달성하며 개발도상국의 문맹 해결책으로 인정받은 학습용 게임 서비스 회사 ‘에누마코리아’다. 또한 기업이 창출하는 긍정적인 사회적, 환경적 성과를 측정하는 글로벌 인증제도인 ‘비콥(B-Corp)’인증을 획득한 섹슈얼 헬스케어 기업 ‘인스팅터스‘, 3040 남성들을 위한 독립잡지로 잘 알려진 ‘볼드저널’의 ‘볼드피리어드’도 서울숲점에 둥지를 튼다. 루트임팩트에 따르면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 완공 시 성수 소셜벤처밸리의 근무자는 약 2000명에 달할 것으로 알려졌다.

헤이그라운드 운영을 총괄하는 루트임팩트 최지훈 디렉터는 “서울숲점은 성수동을 기반으로 한 지속가능한 소셜 임팩트 확산을 목적으로 한다”며 “따라서 입주 대상 기업을 소셜 벤처뿐 아니라 소셜 벤처의 성장에 직간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마케팅·브랜딩 에이전시, 미디어, 법무·노무·회계법인 및 사회적·환경적 가치를 중요시하는 기업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방침에 따라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은 7월 31일까지 일부 잔여 공간에 한 해 입주사를 공개 모집할 예정이다. 최지훈 디렉터는 “더 많은 기업들이 성수동으로 유입되어 헤이그라운드의 문화와 함께 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입주 절차에 관한 내용은 헤이그라운드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루트임팩트 개요

루트임팩트는 2012년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에 관심을 갖고 각자의 방식으로 변화를 만들고자 하는 이들을 체인지메이커(Changemaker)로 정의하고, 이들을 위한 커뮤니티를 만드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대표적인 사업으로 코워킹 커뮤니티 헤이그라운드, 코리빙 커뮤니티 디웰하우스, 모바일 플랫폼 마디 및 교육/채용 프로그램인 임팩트 베이스 캠프와 임팩트 커리어가 있다. 이를 통해 체인지메이커의 일과 삶, 배움의 분야에서 성수동을 중심으로 임팩트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