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림산업·한화건설, 대전시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 분양

대림산업·한화건설, 대전시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 분양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9.09.09 20:36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림산업과 한화건설은 다음달 중 대전광역시 서구 도마변동8재정비촉진구역에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를 분양한다고 9일 밝혔다.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는 지하 2층~지상 34층, 20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1881세대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 중 1441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Δ39㎡ 12세대 Δ49㎡ 14세대 Δ59A㎡ 232세대 Δ59B㎡ 305세대 Δ74㎡ 512세대 Δ84A㎡ 181세대 Δ84B㎡ 42세대 Δ84C㎡ 143세대다.

대전시 서구 도마·변동 일대는 재정지촉진지구로 지정돼 대규모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다. 총 7개 구역으로 전체 면적이 55만7641㎡ 규모에 달한다.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는 해당 지구의 첫 재개발사업지다.

현재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이 지난 1월 정부의 예비 타당성 조사 면제 대상 사업에 선정돼 착공을 앞두고 있다. 단지 반경 750m 내 2호선 트램 '도마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2만9117㎡ 규모 조경시설과 중앙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인근에 오량산과 유등천이 가깝고 맞은편에는 도마실 국민체육센터가 있다.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대부분 세대에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환기 및 개방감이 우수한 4베이 판상형 설계를 적용했다.

도보권 15분 내에 버드내중, 대신중을 비롯해 자립형 사립고인 대신고 등 총 초등학교 3곳, 중학교 2곳, 고등학교 2곳이 있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을 설치해 저렴한 비용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작은도서관, 오픈스터디룸, 독서실 등 교육 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이외에 각 세대에는 공기청정형 환기시스템이 실내 환경 통합센서와 연동돼 자동으로 실내 공기질을 관리해 준다. 실내 오염물질이나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지는 경우 자동으로 환기시스템이 가동된다. 실외에는 미세먼지 신호등이 설치돼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위험수치를 알려주고, 각 동 출입구에는 에어커튼을 달아 미세먼지 유입을 차단한다.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 모델하우스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 1016-2에 위치하며 다음달 중 오픈할 예정이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